대한민국 대구.경북

대구 서구청 직영 맛집 – 욱수골 굴다리 식육식당 삼겹살 & 돼지찌개 솔직 후기

tj790326 2025. 3. 17. 12:36

대구 서구청 직영 맛집 – 욱수골 굴다리 식육식당 삼겹살 & 돼지찌개 솔직 후기


대구에서 삼겹살과 돼지찌개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욱수골 굴다리 식육식당을 추천한다. 친구의 강력한 추천을 받고 방문했는데, 덕원고등학교 입구에 위치한 서구청 직영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대구의 돼지찌개 맛집

대구에는 돼지찌개로 유명한 곳이 꽤 많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은 다음과 같다.

검단동 윤가네 흑돼지식당

반야월시장 선명식당

체인점으로 성장한 와촌식당

고령촌돼지찌개

다양한 돼지찌개 맛집을 방문한 만큼, 자연스럽게 기대치도 높아졌다. 과연 이곳은 어떨까?

삼겹살: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선택


돼지찌개를 맛보기 전에 먼저 삼겹살을 주문했다. 가격은 100g당 6,500원으로 요즘 기준으로 꽤 저렴한 편이다.


최근에는 콩나물과 김치를 함께 구워 먹는 방식이 유행인데, 이곳도 같은 스타일을 따르고 있었다. 불판 위에서 삼겹살이 노릇하게 구워지는 모습을 보니 기대감이 커졌다. 첫 입을 쌈장에 찍어 먹어보니 잡내 없이 깔끔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졌다. 두께도 적당해서 씹는 맛이 좋았다.

또한 셀프 반찬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만큼 반찬을 추가할 수 있는 점도 편리했다. 기본 반찬 구성은 평범했지만, 고기와 함께 먹기에는 부족함이 없었다.

돼지찌개: 무난하지만 특별함은 부족


다음으로 돼지찌개를 맛보았다. 뜨거운 뚝배기에 담겨 나온 돼지찌개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고기와 국물이 잘 어우러져 있었고, 칼칼하면서도 적당히 짭짤한 맛이 느껴졌다.

하지만 기존에 방문했던 유명한 돼지찌개 맛집들과 비교했을 때 특별한 개성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다른 돼지찌개 맛집들에 비해 확실한 차별점이 부족했다.


결론: 삼겹살을 먹으러 가기 좋은 곳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냐고 묻는다면, 삼겹살을 먹으러는 다시 갈 것 같다.

만약 특별한 돼지찌개 맛집을 찾고 있다면 기대에 미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가성비 좋은 삼겹살을 찾고 있다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곳이다. 대구에서 맛있는 삼겹살과 한국식 찌개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욱수골 굴다리 식육식당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